THE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DIARIES

The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Diaries

The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Diaries

Blog Article



또한 소프트웨어의 사용 매뉴얼에도 저자로서 이름을 올려 주어야 함은 물론이다.

반면에 소프트웨어만 단독으로 발주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규모가 작기 때문에 발주사로부터 직접 수주할 수 있다.

소스코드를 제공하도록 계약서에 명시적으로 기재되어 있다면 그에 따릅니다.

특히 우리 프로젝트와 유사한 경험이 많이 있는지도 꼭 살펴봐야 합니다. 회사소개서와 포트폴리오를 보면 이런 것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간접 경험으로 해당 회사의 평판에 따라 돈 달라고 졸라야 할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정확한 추정은 어떻게 할까요? 가장 정확한 방법은 프로젝트 활동의 개요를 작성해 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필요 스택 및 위험 요소 등을 계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내부에 이러한 요소를 추정할 수 있는 전문가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주)데브존은  고객님의 꿈과 사업 아이템을 현실로 만들어 드릴수 있는 모든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일을 의뢰하시면 진정한 외주 개발 전문가의 모습

같은 제품도 기능에 차이를 두고 여러 버전으로 나누어 가격을 책정해두는 게 좋다.

연구 개발자였던 정인화 님은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을 진행하며 예산은 얼마가 필요한지 몰라 애를 먹었는데요. 이때 위시켓이 상세한 가이드를 제공해 준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견적을 모르겠더라고요. 개발사마다 제시하는 견적이 다 다르니까요.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가 아니다'식으로 수주하다 보면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도 어렵고 돈 받아내기 힘든 경우가 생길 수 있다.

해서 개발이라는 프로젝트의 본질과 동떨어진 것이라는 생각에 꺼리는 경우가 많다.

(주)브레이브모바일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개별 판매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행, 계약사항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거래당사자에게 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를 끌고 가야 하는 담당자로서 개발사를 한 번에 모아 비교할 수 있으니 시간도 절약할 수 있었고, click here 전문 분야가 아닌 영역에서 가이드가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었죠. 유지 보수까지 꾸준히 책임져줄 좋은 개발사도 만났고요.

Report this page